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by Klero 2020. 3. 23.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직장인으로써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출력해 오라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회사에서 내가 어떤 회사를 얼마나 다녔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은행권에서 나의 소득에 대한 증명서로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 범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확인 서류인데요. 인터넷과 프린터만 되는 환경이라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해 프린터로 발급 받거나 또는 증명서를 팩스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쉽게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고로 건강보험제도는 우리가 갑작스럽게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려 병원 치료비로 고액을 부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추후 보험급여를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보험료는 개인 소득에 따라 보험료를 부담하게 됩니다.


 


이제 직장이나 은행에서 요구하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에서 자격을 클릭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공인인증 로그인이 필요하니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라는 팝업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은행 등 금융기관을 통하여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국민연금지사를 방문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드시 본인이 방문해야 됩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다면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서 개인 민원읜 자주찾는 민원을 보시면 자격득실확인서발급 이라는 메뉴 항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자격득실확인서발급



이제 내가 다녔던 또는 다니고 있는 직장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프린트를 통해 발급받거나 팩스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주민등록번호를 모두 표시하여 출력되도록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가입자구분과 사업자명칭을 확인한 다음 전체를 선택하시거나 필요한 항목에 대해서만 체크를 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즉 원하는 항목한 선택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제 발급을 받아 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프린트발급

프린트 발급을 받으면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웹에서 열리게 되며 비밀번호는 개인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필요시 프린터로 출력하여 제출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프린트발급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프린트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증명서 팩스 전송

또는 증명서를 팩스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팩스로 전송할 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뒤6자리를 *로 처리하여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제 팩스번호를 입력하여 증명서를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쉽고 빠르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프린트로 출력하여 직장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프린트기로 발급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증명서 팩스 전송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증명서 팩스 전송



여러분들도 위 내용을 잘 확인하시어 증명서를 발급 받아서 필요한 기관에 제출 하시거나 팩스로 증명서를 전송하여 진행하고 계시는 일이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